일상

일상 : SKT 아이폰 파손보험 보험처리하기

따담_ 2019. 6. 7. 17:14

서울 재즈 페스티벌 가서 신나게 뛰어놀다가 폰을 그만 떨어뜨리는 바람에..

액정이 터치가 잘 안 먹고 중간중간 색상이 날아가는 증상이 있었어요.. 엉엉

 

아예 못 쓸 정도는 아니었지만 이대로 두다간 도저히 안 되겠다 싶어서 바로 AS센터 갔습니다

 

일단 파손보험 처리하기 위해서는

 

1. AS센터에 수리 맡기기

2. 보험처리를 위해 영수증과 서비스 내역서 받기

3. 분실 파손보험 접수

(+시럽 앱에서도 쉽게 가능하다고 해요)

4. 아래 서류 팩스로 접수 
- 수리비 견적서 (제조사 A/S) 
- 수리비 영수증 (제조사 A/S) 
- 가족관계 증명서(미성년자, 제삼자 통장의 경우만 해당) 

※SKT 보상센터에 기재된 내용입니다.

 

저는 옵션을 하나 잘못 선택하는 바람에 이메일로 접수했어요:) 허허

 

 

 

https://www.tsmartsafe.com/rn/main/main.do

 

T분실파손보험 온라인 보상센터

1/ 재생 멈춤

www.tsmartsafe.com

 

홈페이지에서 사고 접수 > 파손 수리 접수 > 본인인증하면 접수가 가능합니다.

 

작성은 어려운 거 없이 다 작성 가능한 내용이고요 다 작성 후 보험 잔여한도도 보여줍니다

 

그리고 제가 잘못 체크한 부분인데 행복 AS는 SKT서비스센터에서 AS 한 경우를 말하는 것 같더라고요

저는 제조사 AS 받았는데 잘못 선택하는 바람에 바로 1:1 문의 넣었습니다

 

문의 넣고 얼마 지나지 않아 바로 메일 답변 주시더라고요ㅠㅠ 짱짱

그래서 저는 메일로 접수!!

 

 

접수하고 한 1-2주는 걸리지 않을까 했는데 돈이 금방 들어오더라고요

5일에 접수했는데 7일 오전에 보험료 입금됐습니다!

통장잔고는.. 좀 슬프네요..

 

 

-AS 후기-

 

SKT는 AS센터가 잘 안 보이더라고요 아이폰 공식 서비스센터 검색해서 나온 곳으로 갔습니다.

그나마 가까운 곳이 투바 서울대입구점이었는데 사람 평일에 갔는데도 사람이 엄청 많았어요

 

접수하고 증상 말씀드리고 보험 처리할 거라고도 말씀드렸어요 

일단 가기 전에 백업하고 가시는 걸 추천드려요 

기기 문제 생기면 교체할 수도 있다고 동의하시냐고 물어봤던 것 같네요

 

저는 다행히 기기교체까지는 없었고 액정만 교체했습니다.

 

수리하는 건 1시간 걸린다고 하셔서 폰도 없이 마땅히 갈 곳도 없어서 

서비스센터에서 컴퓨터하면서 1시간 떼웠습니다.

 

수리비는 229,000원 나왔습니다

보험비로 160,300원.

 

보험가입해둔 덕분에 68700원으로 수리한셈이네요.. 라고 정신승리해봅니다

평소에 휴대폰을 소중히 다뤄야겠다고 깨달았습니다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