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플라스틱 일기

[플라스틱일기] 플라스틱 일기 1주차 미션

따담_ 2020. 12. 8. 22:50

서울환경연합 인스타그램 1주차 미션 안내글

 

플라스틱 일기 미션, 1주차✏️✏️

어제 플라스틱 일기 1주차 주별미션이 공개되었습니다.

 

1주차 주별미션

일주일동안 가장 많이 나온 플라스틱 쓰레기의 종류는 무엇인가요?
그리고 플라스틱 쓰레기를 줄이기 위한 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가장 많이 나온 플라스틱 쓰레기의 재질을 적어 따로 일기를 작성하는 미션입니다.

12월 11일(금) 전까지 자유롭게 원하는 요일에 게시하면 된다고 하네요.

플라스틱의 정확한 재질을 모르면 어떤 종류였는지 적어도 되는 것 같아요!

 

저는 밥솥없는 자취생이라 그런지 햇반 용기가 가장 많이 나왔어요.

그런데 햇반 용기의 재질이 '플라스틱 other'라는 사실을 이번에 알게 되었습니다.

플라스틱 other의 경우, 여러 종류의 플라스틱이 섞인 복합 재질이라 재활용이 안되고 있다고 하네요.

 

매번 꼼꼼히 씻고 재활용 해왔는데 충격이었습니다.

플라스틱은 다 재활용이 되겠거니 하고 재질 확인은 해봤던 적이 없었는데 

이번 일을 계기로 햇반을 최대한 소비하지 않도록 노력해야겠어요.

 

줄이기 위한 방법으로는 밥을 직접 해먹어야겠네요..ㅎㅎ

밥솥을 하나 장만해서 줄이도록 해야겠습니다.

 

자세한 미션 내용은 아래 서울환경연합 인스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https://www.instagram.com/p/CIXHy6Gpw9w/?utm_source=ig_web_copy_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