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안동여행:안동 맛집추천/안동찜닭/안동간고등어

따담_ 2018. 1. 5. 23:08





현지인분들의 추천으로 가게된 안동 맛집들입니다!



'사대부 찜닭'




우선 안동하면 찜닭이겠죠 


친구 부모님이 추천해주신 찜닭가게 입니다


안동에는 찜닭 골목이 있더라구요 찜닭가게도 많은 것 같았는데 


친구부모님을 믿고 바로 먹으러갔습니다


공영주차장에서 나와서 골목 들어가자마자 보여서 찾기도 쉬웠어요




앉자마자 아주머니가 몇명? 찜닭? 물어보시고 맵게해줄까?이러십니다ㅋㅋ


조금만 덜맵게 부탁드리고 우리 주문잘한 거 맞지? 이러고 있었네요ㅋㅋ



찜닭 시키면 밥이 안나와서


아주머니한테 밥 얘기했다가 먼저 먹고 시키라고 하심ㅋㅋㅋ





특별한 게 없어보이지만 너무 맛있었어요ㅠㅠㅠ


양배추가 많아서 저는 진짜 너무너무 맛나더라구요


다른데서 먹은 거랑 진짜 다른맛이 나는것이 개존맛...ㅠㅠ


닭고기들 밑에는 당면도 왕창



욱이는 닭도 잘 안먹는 편인데 너무 맛있다고 거의 다먹고 밥도 한공기...


안동소주를 못 먹은게 너무 아쉽다




이정식당



이정식당은 게스트하우스 사장님의 추천으로 가게되었어요


안동하회마을에 간고등어 집이 많아서 유혹이 엄청 났지만 참아내고 달려왔지요~




가게는 월영교 앞에 있는데 제일 구석에 있어서 밤에 왔을 때는 있는지도 몰랐던 곳임..ㅎㅎ


이정은 버섯전골집인데 간고등어도 맛있다길래 믿고 왔지요




 저희 먹는 동안 메뉴판이 바뀌더라구요 ㅇㅅㅇ


간고등어 구이가 14000원으로 바뀌고 다른 메뉴도 가격이 바뀌었으니 참고하세요!



저희는 버섯전골2인분 + 간고등어 구이 하나 시켰어요





사진으로는 작아보이지만 고등어가 너무 커서 놀랬어요 


살도 토실토실 너무 맛있었어요ㅠㅠ


근데 나중에 친구한테 들으니 월영교 앞 밥집들은 다 비싼편이라고..ㅋㅋ





안동 먹거리 찾다보니 달빵이라는 것도 보였어요


저녁에 가니 너무 늦어서 문을 닫았더라구요 






점심먹고 바로 달려가봤어요 


딸기맛으로 하나 시켜먹었습니당





이름이 왜 달빵인가했더니 빵이 달모양처럼 동글동글해서 그런거인가봐요ㅎㅎ




이렇게 보니 모닝빵같기도 하고..






맛은 그냥 크림빵같았어요 


상상 하는 바로 그맛입니다


안동친구말로는 기본맛이 제일 맛있다 하더라구요 



안동에서 먹은 것들은 다 너무 만족이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