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아이폰 12 mini 약 2주 사용 후기

따담_ 2020. 12. 9. 00:55

아이폰 12 미니, 약 2주간의 사용 후기

저는 12 미니 한국 출시 다음 날인 21일에 가로수길 매장에서 픽업으로 찾아왔습니다.

 

기존 사용하던 폰은 11이었는데, 화면이 커서 좋긴 했지만 무거워서 바꿀까 고민을 여러 번 했었거든요.

장기간 쓸 일이 있을 때마다 손목이 뻐근해지는 느낌을 몇번 받았어요.

그러던 와중에 미니가 출시되었고, 딱 좋은 사이즈에 바로 픽업 예약했습니다!

 

 

크기,

일단 제가 제일 만족 하는 부분은 크기입니다. 

위 사진은 애플 공식홈에서 제공하는 비교 화면인데요, 사진으로만 봐도 확실히 차이가 많이 나네요.

 

베젤의 경우에는 티가 많이 나지 않지만 아주 조금 얇아졌습니다!

12 시리즈 베젤이 얇아졌다고하지만, 잘 모르겠다는 반응이 대부분인 것 같아요. 

저는 아이폰 11 사용 때는 베젤이 너무 두꺼워 거슬렸던 적이 있는데,  12 미니는 거슬릴 정도는 아녔습니다.

그 정도로 아주 미세하게 줄어들었다고 생각하시며 될 것 같아요.

 

 

 

왼쪽 이미지 : 아이폰11 / 오른쪽 이미지 : 아이폰 12 미니

 

두 사진 모두 제 왼손으로 잡은 상태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제 손 크기는 작은 편은 아니고 여자 평균 ~ 조금 큰 정도 인 것 같습니다.

 

확실히 11은 한 손으로 잡기엔 버거운 느낌이 있었습니다. 

아이폰 12 미니는 정면으로 찍은 사진이 없긴 하지만 손바닥 여유공간이 일단 많이 남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지금 11처럼 잡으면 손가락 한마디가 뒷면을 감싸는 정도네요.

 

 

 

아이폰 12 미니 한 손으로 타이핑한 영상입니다. 

아이폰 11일 때는 불가능하였던 한 손 타이핑입니다..ㅠㅠ

미니 덕분에 2호선 출퇴근길에서도 한 손으로 폰 사용이 가능했었습니다.

 

 

배터리,

아무래도 아이폰 12 미니 사려는 분들 중에 배터리 때문에 걱정이 좀 있을 것 같아요.

저도 처음에는 배터리가 너무 금방 줄어들까 봐 걱정했는데 실사용해보니 불편한 점은 없었어요.

100퍼센트로  충전한 상태에서 하루 종일 쓰고 자기 전쯤 확인해보니 20% 내외 정도였어요.

 

저전력 모드를 끈 상태에서 사용하였고, 하루 종일 폰을 붙들고 사는 스타일은 아닙니다.

스크린 타임 기준, 웹서핑을 제일 오래 하고 그다음으로는 게임(쿠키런)을 많이 했습니다.

웹서핑+쿠키런+카톡+카메라 요정도만 사용해서인지 배터리 용량 걱정 없이 2주간 잘 사용했습니다!

 

고사양 게임을 많이 하시는 분들은 아무래도 배터리 소모가 금방 될 테니

미니의 배터리 용량이 너무 적어 사용할 때 힘드실 것 같아요.

 

 

 

디자인,

이번 아이폰 12 시리즈가 각진 디자인이라 선호하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저도 각진 걸 더 선호하긴 합니다ㅎㅎ 

그런데 그립감이 확실히 둥근 게 낫다는 후기도 꽤나 봤었어요.

제가 사용하던 11도 모서리가 둥글어서 걱정이 좀 되더라고요.

그런데 받고 보니 헉 소리가 절로 나왔습니다. 역시 아이폰은 각진 깻잎통이 최고입니다.

잡아보니 아이폰 11 그립감 생각도 안 날정도로 금방 적응했습니다.

 

 

 

케이스,

아이폰은 쌩폰이 느낌이 좋고 더 이쁘긴 하지만, 저는 폰을 험하게 다루는 편이라 무조건 액정+케이스를 끼웁니다.

최대한 쌩폰 느낌을 내려고 케이스는 투명이고 얇은 걸로 주문해뒀어요.

위 사진이 액정 강화 필름+케이스 착용한 상태인데 케이스가 얇은 편이라 아주 만족하고 쓰고 있습니다.

액정필름은 풀커버로 사려했는데 초반 터치 이슈때문에 저 액정으로 사뒀습니다.

다행히 ios 14.2 업데이트로 이슈는 말끔히 고쳐져서 이제는 풀커버 액정 붙여도 상관없을 것 같네요.

 

 

액정 누런끼,

화면 색상이 아이폰 11에 비해 굉장히 노랗게 표시됩니다. 오줌 액정...이라고 하더라고요ㅋㅋ

저는 마이그레이션 한 뒤 잠금화면이 색이 너무 달라서 알게 되었어요.

 

같이 12 미니를 사신 분이 계셨는데 그분이 누런끼 빼는 법을 공유해주시더라고요.

유튜브에 검색해도 방법이 많이 나와있으니 그거보고 따라 하시면 될 것 같아요.

 

저는 '설정>손쉬운사용>디스플레이 및 텍스트 크기>색상필터:켬>색상색조' 를 선택해서 조절했습니다.

아이폰 11 화면이랑 비교하면서 최대한 비슷하게 느끼도록 아래와 같이 설정했어요.

안 맞으신 분들은 색조 조절해보시면서 자기한테 맞는 정도로 설정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